부산협의회(경남센터)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통일교육위원 부산협의회 회장을 맡게 된 신정화입니다.

멀게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부터 가깝게는 2018년 남북정상회담까지, 지난 약 20년간 남북관계는 마치 롤러코스터에 탄 듯 환희와 긴장의 반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는 저희들은 한국의 의지만으로 남북관계 개선이 쉽지 않음을 알았습니다. 그와 함께 한국의 의지가,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 그리고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갈 이 땅, 한반도에서의 전쟁을 막을 수 있음도 확인했습니다.

부산협의회 회장  신정화
President

평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평화가 이루어질 때 통일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 평화를 지키는 것은 바로 저희 한 사람 한 사람입니다.부산협의회는 평화와 통일에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학자, 연구자, 경제인, 시민운동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립통일교육원, 경남통일교육센터와 협력하에 부산협의회는 부산지역의 평화통일교육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해 부산시, 시민단체, 경제단체, 그리고 교육기관 등과 협력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통일교육위원 부산협의회 회장
신 정 화

협의회 조직도

President (회장)신 정 화

운 영 위 원 회

부 회 장

감 사

지역통일교육위원소개

운영위원 : 강정순, 권태상, 김정환, 김현옥, 박동범, 변선희, 이보영, 이수영, 정유지, 진종근, 허수민, 황예지
위      원 : 강정순, 권 민, 권태상, 김광수, 김성해, 김수정, 김정환, 김현수, 김현옥, 김혜경, 나경태, 박동범, 박만순, 배민정, 배정철, 변선희, 서정남, 성류경, 손승주, 신상용, 신정화, 윤방원, 이보영, 이수영, 이유빈, 정 동, 정병철, 정숙남, 정유지, 진종근, 차봉준, 채수란, 최성진, 허수민, 황예지

찾아오시는 길

주소 및 연락처
– Address.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법정관 4층 (경남통일교육센터)
– Phone. 055-249-2131, 2983
– Fax. 0505-999-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