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협의회(충북센터)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장을 맡은 서원대 총장 손 석 민 입니다.

서원대학교가 2022년 지역통일교육센터 공모에 선정되어 22기에 이어 23기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 및 충북통일교육센터를 연속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충북협의회 회장  손석민
President

지난 2년간 충청지역의 거점 센터로서 통일교육위원님의 강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평화통일강사를 양성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각급 학교, 기관단체로 찾아가는 통일교육, 토크쇼, 공연 등 360여회 운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통일 이야기로 샌드아트 작품을 개발하여‘KBS 통일열차, 중앙MBC 통일전망대’에 널리 홍보하는 등 찾아가는‘통일 샌드아트 공연’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지자체와 평생교육기관과도 연계하여 평생학습 박람회, 세미나, 시민학교를 추진하는 등 통일교육을 확산하는데 힘써왔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제10회 통일교육주간’에 평화통일 시낭송 대회, 글쓰기,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하여 충북의 통일교육 붐 조성을 위해 힘써오고 있습니다.

이제 충북통일교육센터는 기반이 탄탄한 충북지역의 통일교육 허브로서 통일교육위원님과 대학의 다양한 분야의 교수님, 시민 강사님, 그리고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 분들과 협력하여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통일교육을 연구 개발하고 실천해 가고자 합니다.

충북통일교육센터가 평화통일교육으로 충북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통일교육위원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 회장
충청통일교육센터장 손 석 민

협의회 조직도

President (회장)손 석 민

운 영 위 원 회

부 회 장

감 사

사 무 처

사무처장

  • 김영옥

간 사

  • 김윤호
지역통일교육위원소개

운영위원 : 
감      사 : 

위      원 : 이근청, 김종두, 이창호, 최현미, 최선아, 김옥배, 신호태, 박희순, 조인수, 박계순, 권오현, 김정진, 이길자, 김혜진, 강한별, 김서이, 이승규, 정성우, 김인구, 오태진, 김영옥, 정진숙, 손석민, 김병완, 이돈희, 김병호

찾아오시는 길

충북협의회

주소 및 연락처
– Address.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무심서로 377-3(모충동) 서원대학교 행정관 524호
– Phone. 043-299-8091, 8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