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협의회(전남센터)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통일교육위원회 광주지역센터 송경용 회장입니다.

남북한의 분단이 70년 넘게 장기화되면서, 통일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향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주역이자 통일의 주역인 젊은 세대가 통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중요한 만큼 좀 더 많은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넓혀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통일교육은 일반 국민에게 통일에 대해 홍보하고 안내할 뿐 아니라, 학교에서의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객관적 현실을 전달하고 교육함으로써, 어렸을 때부터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민족화합의 당위성을 전달하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주협의회 회장  송경용
President

따라서 광주센터는 우리 지역의 교수, 언론인, NGO 대표 등 각 분야의 통일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광주.전남의 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을 활성화하고, 통일시대를 열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해 나갈 것입니다.
통일교육에 대한 방법론의 다각화를 모색하고, 이에 따라 통일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통일 논의 확장 등 분야별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래지향적인 통일교육, 균형적인 북한관, 건전한 안보관의 전파하는 것이 바로 우리 협의회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일은 우리의 미래, 우리의 희망입니다. 통일을 향한 관심과 노력으로 행복한 통일 대한민국의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민족화합의 당위성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통일교육위원 광주협의회 회장

 

동신대학교 대학원장 송 경 용

협의회 조직도

President (회장)송 경 용

운 영 위 원 회

부 회 장

감 사

지역통일교육위원소개

운영위원장 : 김운곤
운영위원회 : 차수봉, 최민지, 박찬용, 윤성호
위      원 : 정우익, 박찬용, 오종현, 유수정, 김운곤, 신호래, 최민지, 김필운, 정병곤, 하애은, 차수봉, 이경수, 최장현, 김남욱, 황성호, 곽성용, 박찬우, 송경용, 김춘식, 윤성호, 김민호

찾아오시는 길

광주협의회

주소 및 연락처
– Address. 
– Phone. 
– Fax. 

교통편
– 지하철: 쌍촌역 3번 출구
– 버스:
선운14, 상무64 쌍촌현대아파트 하차
송암47, 송암72 한국병원 하차
첨단09, 일곡38 광명하이츠 후문 하차